3연속 애드센스 승인 거절 광탈과 45일 신청 금지

하아, 최악의 경우를 당했습니다. 이상하네요. 일부러 애드센스에서 그러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틀 간격으로 3일 연속 승인 거절 당하고, 45일 신청 금지 당한 블로그 이야기입니다.

3연속 애드센스 승인 거절

애드센스를 도메인을 사용하고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 조금 더 쉽게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을 해 왔습니다. 경험상 쉽게 승인이 났던 적이 있으니까 자신감이 넘쳤죠.

하지만, 이 블로그는 지난 2개의 글에서 적었던 사유로 광탈을 반복하고, 3번째 거절을 당하면서 바로 45일 신청 금지까지 순식간에 달려왔습니다.

첫번째 승인 거절을 당하고 쓴 글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 사이트 행동 : 탐색 – 해결중

위 글에서 적용한 방법이 안 먹히고 이틀 뒤 또 거절이 되어서 다른 조치를 했던 기록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 탐색 문제 해결2

하지만 또 떨어졌네요. 게다가 이번에는 이유가 하나 더 붙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세지 중 ‘탐색’의 경우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기준을 넘어섰고, 탐색 문제만 있는 것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의 경험을 생각해 보니 그것은 아니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그 이유를 저는 정확하게 압니다. 왜냐하면 이번 3번째 승인 거절 메세지에서 이전과 다른 사유가 하나 더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45일 신청 제한

앞으로 45일간 신청이 제한되었습니다.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했다가 승인 거절이 3번 연속으로 빠르게 되면 거의 항상 ’45일간 신청 제한’ 조치를 당하게 됩니다.

9월 25일까지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검토’ 버튼을 누를 수가 없습니다. 비활성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프로그램 정책 준수를 위해 업데이트를 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업데이트를 조금씩 해 놨습니다. 기존의 링크를 따로 떼 놓았던 글들을 다시 링크를 원복으로 다 시켜놨습니다.

어차피 저는 링크를 절대 이상한 정보로 보내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건 구글의 판단 미스이지 저는 잘못한 것이 없어서 제대로 된 글로 바꿨습니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가치에 대한 기준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지만, 앞선 두 번의 거절에서는 없었던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가 붙어버렸습니다. 가장 기분 나쁘게 하는 애드센스 거절 메시지죠.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와 탐색 문제로 당한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시지

뭐, 달리 방법이 있겠습니까. 45일간 반성문은 아니고, 글 몇 개 더 써놓고 기다릴 수 밖에 없죠. 저는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여러번의 도전이 있었는데, 45일 기다렸다가 신청했던 한 블로그는 기간이 도래하고 다시 신청했을 때 하루만에 승인이 났었습니다.

이번에도 제 글의 가치는 제가 생각할 때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글에서는 너무 같은 이야기의 반복으로 본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방향에 맞도록 내용을 더 채워서 ‘가치 있는’ 글을 더 채울 예정입니다.

45일의 자숙기간이 주어졌기에 글을 올리는 주기는 조금 길어지겠지만, 45일 뒤 하루만에 승인을 받기 위한 도전은 계속될 것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워드프레스 스킨 추천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 후기 하루만에 받은 방법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