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휴대폰 인증 없이 로그인

구글 휴대폰 인증 없이 로그인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구글 계정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2단계 인증을 설정하라고 메시지가 옵니다. 계정에 따라 강제로 적용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게 설정이 되면 로그인 과정에 해당 구글 계정이 등록된 휴대폰에 보안 알림이 뜨고 그곳에서 인증을 해야만 로그인이 되죠.

이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2단계 인증을 사용 중지하면 됩니다.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해 봅니다.

구글 2단계 인증 사용 중지하는 방법

우선 설정을 하려고 하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지메일 또는 크롬에서 기본 페이지에 있든 구글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우측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이 보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Google 계정 관리’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해당 링크를 눌러주면 구글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서 바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 그 중에 우리가 설정하려고 하는 것은 ‘보안’ 옵션이죠. 2단계 인증은 구글 계정을 보호하기 위한 보압옵션이기 때문입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들 중에 4번째에 위치한 ‘보안’을 클릭하고 이동해 줍니다.

보안을 클릭하고 이동하면 구글에서 관리하고 있는 보안 권장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2단계 인증입니다. 2단계 인증을 하면 약간 불편할 수도 있지만 아주 중요한 로그인을 차단 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이런 저런 결제 상품을 이용중이라면 더욱 더 보안 관리를 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이라든가 구글ONE 상품 이용과 같은 것들이죠. 이외에 플레이스토어에서 자동 결제 되도록 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2단계 인증 ‘사용’으로 되어 있는 것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가장 위쪽에 언제 이 기능을 활성화 했는지 날짜와 함께 우측에는 해제를 위한 ‘사용 안함’이 보여집니다. 구글 휴대폰 인증 없이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이것을 해제해야 합니다.

사용 안함을 클릭하면 계정 보안이 약화되고 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한다고 경고의 문구가 뜹니다. 하지만, 이미 마음을 먹었다면? 여전히 ‘사용 안함’을 한 번 더 눌러주면 되겠죠?

2단계 인증을 사용 중지하면 앞으로 새로운 브라우저나 새로운 기기 (태블릿이나 모바일폰, 스마트폰 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때 휴대폰 인증 없이 바로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이런 경우 비밀번호가 털리게 되면 어디서든 내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보안 측면에서는 2단계 인증을 그냥 두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기기에 로그인을 해서 휴대폰 인증이 많이 뜨는 것이라면 해당 기기에서 로그아웃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는 동안은 휴대폰 인증 메시지가 계속해서 가게 됩니다.

위 방법으로 구글 로그인 할 때 휴대폰 인증을 안하고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니 참조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Similar Post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