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을 비교적 쉽게 받는 방법을 몇 개 써 보겠습니다. 이런 글을 쓰시는 분들 대부분은 애드센스 승인을 여러 번 반복해 본 분들이죠. 저 역시 그렇습니다.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받아본 경험을 공유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기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쉬운 방법들을 써 봅니다. 이 방법을 쓴다고 반드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받을 수 있는 확률은 높아집니다.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나중에 지식을 더 쌓은 후 보세요.
딱 아는 만큼만 보여서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아는 것이 더 많이 늘어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제 글도 더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1. 도메인을 사용한다.
도메인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워드프레스도 좋고, 티스토리도 좋습니다. 그 외의 다른 수단도 좋습니다. 도메인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면 어떤 플랫폼도 상관 없습니다.
도메인이라는 것을 사용한다면, 어차피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새로운 사이트로 간주합니다. 새로운 사이트가 구축이 잘 되어 있느냐와 콘텐츠의 고유성 등 보겠죠?
티스토리를 선택하거나 워드프레스를 선택한다면 사이트 구조는 이미 완벽합니다. 그 다음에는 콘텐츠 문제입니다. 콘텐츠만 다른 글 베끼지 않고 내 이야기를 쓰면 쉽습니다.
2. 서치콘솔 등록 후 인덱싱 확인
애드센스 크롤링 봇과 서치콘솔의 크롤링 봇은 서로 다릅니다. 하지만, 같은 구글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적어도 구글에서 색인된 페이지가 3-4개는 되었을 때 애드센스 승인이 잘 납니다.
서치콘솔 등록하지 않고도 승인 받는 분들이 간혹 계시기는 하지만, 제 경우 그런 경우 승인은 거의 안 났습니다. 도메인을 사용할 때도 그렇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그렇습니다.
워드프레스도 한 번 떨어진 경험은 있었습니다. 특히 워드프레스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탐색’ 문제입니다. 애드센스 거절 사유 중 하나인데, 메뉴 같은 것 잘못 설정하면 탐색 문제로 애드센스 승인 거절 당할 수 있습니다.
3. 나만의 콘텐츠 작성
나만 적을 수 있는 글. 나만 이야기 할 수 있는 글. 그런 글들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없는 이야기를 지어낼 필요는 없습니다. 같은 이야기를 하더라도 내가 할 수 있는 이야기를 내 말투로 적으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잘 받기 관련되서는 구글에 검색해 보세요. 수도 없이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그런 글 적는다고 승인 못 받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남의 글만 베끼지 않으면 됩니다. 고유 콘텐츠는 그렇게 작성해 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이 바로 그 지점입니다.
4. 개설하자마자 신청은 금지
혹자는 블로그 개설하고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하고 글을 적어도 된다고 합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그건 독약입니다. 도메인을 사용해서 애드센스 도전을 할 때 그렇게 하면 더 문제가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3번 당하게 되면, 도메인 사용할 때 매우 높은 확률로 45일간 애드센스 다시 검토 요청을 못하게 막히는 경우를 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2번 항목을 보고, 구글에 노출이 제대로 되는 것을 먼저 확인 한 이후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는게 좋습니다.
5. 글자수 관련
글자수는 큰 상관 없습니다. 500글자 이상 정도만 적으면 됩니다. 1000자, 2000자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 길게 적으라고 하느냐? 그것은 길게 적어야 구글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서 그렇습니다.
적게 적어도 글의 키워드와 내용이 일치하는 등, 내용이 독창적이고 고유한 콘텐츠라는 조건을 충족한다면 애드센스 승인이 쉽게 납니다.
다만, 글자수 등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 할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로 승인을 도전할 때 인 것 같습니다. 개인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 넣는 것과 티스토리 주소로 하는 것은 매우 큰 차이가 난다는 점, 곡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들이라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모두 건투를 빕니다. 저도 빠르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보도록 노력을 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