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거절 – 사이트 행동 : 탐색 – 해결중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신청하고 일주일 정도 지나지 않아서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로 거절이 되었습니다. 원인이 되는 문제로는 ‘사이트 행동 : 탐색’이 나왔습니다. 해결중에 있으며 어떤 것을 조치했는지 기록을 해 두는 중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 사이트에 애드센스 승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첫 도전의 결과가 메일로 날아왔습니다. 좋은 결과이기를 바랬으나, 그렇지 않고 붉은색 글씨를 만났습니다.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하는군요. 저는 언제든지 광고를 게재해 줄 용의가 있는데, 아직 애드센스에서는 충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나름대로 충실하게 사이트를 준비했다고 생각했으나, 아직 충분히 완성되지 않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한 사유를 확인하러 들어가 봤더니 문제점이 나왔습니다.

사이트 행동 : 탐색 문제

문제의 원인은 ‘사이트 행동 : 탐색’ 문제라고 나왔네요. 이 문제는 4가지 유형의 문제가 있다고 하는 것이네요. 구글이 아주 좋기는 하지만, 이런데 있는 설명은 너무 일반적이어서 이해하기 참 어려운 것 같긴 합니다.

사이트 행동 탐색에 대한 4가지 문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 또는 스트리밍 콘텐츠의 허위 주장 → 이 블로그는 해당 사항이 없음
  2.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에 연결 → 약간 애매합니다. 태풍 관련 정보 링크를 넣기는 했는데, 활동중인 태풍이 없으면 아주 빈약한 콘텐츠가 나오는 화면이 나와서 그런 것일까요?
  3. 관련이 없거나 잘못된 웹페이지로 사용자 리디렉션 → 이것도 약간 애매합니다. 초반에 작성한 콘텐츠는 다른 사이트를 모아서 추천하는 글이었기 때문에 링크가 많습니다. 이것이 문제라면 해당 페이지를 숨겨봐야겠네요.
  4. 주제 및 웹사이트 비즈니스 모델과 무관한 페이지의 광고문안 → 딱히 광고 문안을 적지는 않았고, 주제에 맞는 글들만 쓰고 있으나, 구글 애드센스 봇이 보는 기준은 다를 수 있겠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전체적인 점검을 해야 합니다. 글의 개수가 많지 않으면 쉽게 해결 할 수 있겠지만, 글이 많아지면 그게 쉽지는 않죠.

혹시 모르기 때문에 구글링 해 보고 나름 판단하여 조치를 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조치했던 사항

이번 거절에 대한 조치 사항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했습니다.

  • 링크가 많았던 페이지 (실시간 날씨 레이더 사이트 모음) 링크들에 부연설명을 잔뜩 넣었습니다. 링크 자체는 잘못된 링크가 없어서 일단은 링크는 안 지우고 어떤 내용이 나오는 링크인지 설명을 넣음
  • 사이트맵과 RSS 다시 제출을 함. 이것을 다시 제출하고 해결을 본 사람이 있다고 한 글을 봤음
  • 서치콘솔에서 ‘사이트 링크 검색창’ 확인을 함. 아무런 문제가 없이 유효가 1이 나왔는데, 이 블로그 메인 링크였으니 문제가 없다고 판단함
  • 스킨 편집에서 ‘메뉴’가 없이 작성해 둔 페이지만 들어갔던 부분에 HOME으로 다시 갈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해서 추가함. 탐색 문제는 사이트내 콘텐츠 탐색 자체의 어려움도 감안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조치를 취했음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그 과정을 정리한 글을 이렇게 적었습니다. 이 글을 발행하고 서치콘솔에 등록을 한 이후에 크롤링이 되는 것을 확인 후 재심사 신청을 할 예정입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