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단기 강수예측 보는법 따라만 하세요

소나기나 국지성 호우가 내리거나, 장마전선에 의해 비가 내리거나, 아니면 태풍으로 인해 비가 내리는 등 비 예보가 있으면 내가 있는 지역의 비가 언제까지 올지, 언제 올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궁금증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기상청에서는 ‘초단기 강수예측’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상청 말고도 윈디닷컴이나 벤투스카이닷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소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실시간 위성사진 사이트 모음

그럼, 기상청에서 초단기 강수예측 보는법 어떻게 하는 것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초단기 강수예측 보는법 (PC)

우선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 이미 힌트는 다 나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접속은 아래 링크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기상청 바로가기

위 캡쳐를 자세히 보시면, 왼쪽 위 ‘날씨’, ‘전국’이라고 된 버튼 아래에 지명 검색이 있고, 그 아래에 지금 찾고자 하는 정보가 있습니다.

‘초단기 강수예측’이라는 단어죠.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지도 화면 아래에 플레이 버튼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버튼을 눌러서 비구름이 이동하는 모습을 살펴보면 됩니다. 아주 쉽지요.

이런 것 말고, 전국 지도를 중심으로 강수 예측을 하는 지도를 보고 싶으시다면, 그 서비스도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전국 지도 단위에서의 강수예측을 볼 수 있습니다.

전국지도 초단기 강수예측 보러가기

초단기 강수예측 보는법 (모바일)

모바일에서도 PC와 방법은 같습니다. 기상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현재 날씨가 먼저 나오고, 영상은 그 아래쪽으로 나오게 됩니다.

조금만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되므로, 그렇게 내리시면 ‘초단기 강수예측’이 왼쪽 상단에 있는 지도가 보입니다.

거기서 초단기 강수예측을 누르면 모바일 화면에서도 내 위치 중심으로 초단기 강수예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의 크기 확대 축소는 두 손가락으로 핀투줌을 하시면 됩니다.

전국 지도 베이스로 같은 방식으로 보기 위해서는 위쪽에 있는 전국지도 초단기 강수예측 보는법 링크를 따라 가시면 됩니다.

이 방식을 통해서 초단기 강수예측 확인이 가능하면, 앞으로 비가 언제 약해질지, 언제 강한 비가 내릴지 예상해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제공하는 강수 예측은 100% 정확도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어디까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관련 팁 보기]

실시간 위성사진 사이트 모음

실시간 날씨 레이더 사이트 모음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